탐색 건너뜀

5축 기술

측정 혁신

기존의 CMM 측정 방식과 달리, Renishaw의 5축 기술은 동기화된 CMM 및 헤드 축 모션을 사용하여 초고속 측정 속도에서 기계의 동적 오차를 최소화합니다.

5축 측정이란 무엇인가?

첨단 헤드, 센서 및 제어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Renishaw의 5축 측정 기술은 속도를 높이면 정확성이 떨어지고 정확성을 높이면 속도가 떨어지는 전통적인 기술의 고질적인 문제점을 없애는 동시에 탁월한 측정 속도와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측정 처리량을 높이고 리드 타임을 최소화하며 제조업체들이 제품 품질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각도분할형 또는 고정형 프로브를 기반으로 하는 시스템과 달리, 5축 모션을 사용하면 스타일러스 클러스터를 변경하거나 헤드를 각도분할하기 위해 표면을 떠날 필요 없이 스타일러스가 복잡한 구성품 주변의 연속 경로를 따를 수 있습니다. CMM 및 헤드 모션을 동기화하는 컨트롤러 알고리즘은 최적의 팁 경로를 생성하고 CMM 동적 오차를 최소화합니다.

REVO-2 및 PH20

5축 측정 기술 설명

기존의 측정 방식에서는 CMM이 표면 데이터를 획득하는 데 필요한 모든 이동을 수행했습니다. 가속도로 인해 기계 구조에서 관성 편향이 일어나고, 그 결과 측정 오차가 발생합니다.

계측 시스템 제조업체들은 이러한 동적 오차를 줄이는 기법을 개발하는 데 몇 년씩 전념했지만 기계 및 서보 시스템 강성으로 인해 우수한 신뢰도의 측정을 수행할 수 있는 속도 상한이 존재합니다.

5축 측정 기술은 측정할 때 2개의 로터리 축에서 이동하는 연결 헤드를 사용하여 이러한 한계를 뛰어넘습니다. 따라서 CMM이 최상의 성능으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측정하는 동안 단일 벡터의 일정한 속도로 이동합니다. CMM과 비교해 연결 헤드가 훨씬 가볍고 역동적이며 주파수 응답이 대폭 개선됩니다. 그 결과 표면 속도가 훨씬 빨라져서 측정 주기가 단축되기 때문에 해로운 동적 오차를 유발하지 않고 부품 형상의 변화를 신속하게 따라갈 수 있습니다.

5축 측정 시스템